티스토리 뷰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하루 커피 2~3잔씩 마실 정도로 많이찾는데요. 그러다보니 집에서 직접 커피를 내려마시는 것을 꿈꾸기도 카페를 직접 창업하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이러한 꿈을 위해서 따는 자격증이 바로 바리스타 자격증인데요. 어떻게 하면 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


우선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바리스타 자격증이라고 생각하면 보통 한가지 자격증을 생각하시겠지만 바리스타의 경우 자격증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다고합니다. 국내와 국외로 자격증이 많이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따는것을 추천드리며 국내에서 이름이 알려진 자격증은 한국커피협회에서 시행하는 바리스타1급과 2급 자격증이 있으며 국외에서는 SCA라고 하여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인데 협회의 규모가 클 뿐아니라 세계 75개국 이상에서 이 자격증을 인정해 주고 있다고합니다. 그 외에 IBS와 GCS도 있다고하며 모두들 이름을 널리알린 자격증입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


우선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따는 방법을 살펴보면 이 자격증의 경우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다고하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있다고합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커피학 개론과 커피 로스팅과 향미평가, 커피 추출 등 50문항이 출제되며 시험시간은 60분이라고 합니다. 필기시험을 합격하게 되면 실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데 실기시험은 사전 준비시간 5분과 시연시간 10으로 총 15분동안 이루어진다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바리스타 1급 자격증 따는 방법으로 우선 응시자격을 살펴보면 협회 주관 바리스타2급 자격인증을 취득 한 후에 1급 필기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고 하며, 필기시험은 2급 시험과목에 우리 차(녹차) 등이 포함이 되어 50문항이 객관식과 영어 평가 커피문제로 출제가 되어진다고하며 실기시험은 사전준비자세와 에스프레소 평가, 카푸치노 평가로 시험이 이루어 지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이 때 바리스타 1급과 2급 모두 필기시험, 실기시험 각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응시료를 살펴보면 바리스타 1급의 경우 필기는 44,000, 실기는 99,000이며 2급은 필기 33,000 , 실기 55,000이 든다고하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 응시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커피협회에 회원가입을하여 접수 기간 중에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어진다고 하며 고사장을 변경하고 싶으다면 접수 기간동안 MYPAGE에서 가능하다고하며 마감이 되어진 고사장의 경우 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의 경우 접수 기간 중이더라고 고사장이 조기 마감이 될 수있다고하니 시험일정이 뜨면 바로 접수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더 많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